박상철 - 자옥아 [가사/듣기]
본문 바로가기

성인 가요

박상철 - 자옥아 [가사/듣기]

by DreamerK

목차


    박상철 - 자옥아


    2001년에 발매된 박상철 2집 앨범 

    [자옥아.부메랑.홍등] 타이틀 곡.


    KBS 전국 노래자랑 최우수상 출신인 

    박상철은 가수 배일호의 소개로 

    작곡가 박현진을 소개 받고

    1집 앨범을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한다.


    작곡가 박현진은 송대관의 '네박자' 

    배일호의 '신토불이'등을 작곡한 

    트로트계의 유명 작곡가였다.


    박상철의 2집 앨범 전 곡을 

    작곡하였으며, 박상철의 출세작인 

    '자옥아'를 작곡하였다.


    박상철은 강원도 심척 출신으로 

    2006년 제6회 대한민국 전통가요 

    남자 최고가수왕상 수상과

    2006년 제16회 서울가요대상 

    성인가요부문 본상 수상을 하였다.


    주요 히트곡으로는 

    '무조건', '부메랑', '황진이', 

    '자옥아', '빵빵'등이 있다. 


    박상철 - 자옥아 [감상]


    ▣ 박상철 - 자옥아 [앨범]

    박상철  자옥아


    ▣ 박상철 - 자옥아 [가사]


    내 곁을 떠나간 그 사람 이름은

    자옥 자옥 자옥이 였어요

    그 사람 어깨에 날개가 있어

    멀리 멀리 날아 갔어요


    자옥아 자옥아 

    내가 내가 못 잊을 사람아

    자옥아 자옥아 

    내가 정말 사랑한 자옥아

    내 어깨위에 날개가 없어 

    널 찾아 못간다

    내 자옥아 자옥아


    지금은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어디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

    바람만 불어도 구름만 떠가도

    깜빡 깜빡 생각이 난다.


    자옥아 자옥아 

    내가 내가 못 잊을 사람아

    자옥아 자옥아 

    내가 정말 사랑한 자옥아

    내 어깨 위에 날개가 없어 

    널 찾아 못간다

    내 자옥아 자옥아


    내 어깨 위에 날개가 없어 

    널 찾아 못 간다

    내 자옥아 자옥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