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희 -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 [가사/듣기/라이브]
본문 바로가기

성인 가요

박경희 -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 [가사/듣기/라이브]

by DreamerK

목차


    박경희 -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

     

    '저 꽃속에 찬란한 빛이'는 1974년 제1회 한국 가요제 대상곡으로 1974년 9월 19일에 발매된 박경희 정규 앨범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지울 수 없어라] 타이틀 곡으로도 수록이 되었다.

     

    제1회 한국가요제는 한국일보사가 창간 20주년을 기념하며 개최한 가요제로 1974년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서울 대한극장에서 열렸다. 총 345편의 응모작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40여 곡 중 영예의 대상곡 '저 꽃속에 찬란한 빛이'를 포함한 베스트 10이 이 음반에 실려있다. 송창식의 '피리 부는 사나이'도 베스트 10에 포함되어있다.

     

     

    '저 꽃속에꽃 속에 찬란한 빛이'는 전우 작사, 김기웅 작곡의 곡으로 원래 제목은 ‘태양의 노래’로 한국가요제 출품으로 제목을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로 바꾸었다.

     

    '저 꽃속에 찬란한 빛이'는 가요 명곡으로 김용임, 서문탁, 적우, 이찬원 등 많은 후배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하였다.

     

    지금은 고인이 된 박경희는 탁월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로 일본 도쿄 야마하 국제가요제 입상, 도쿄가요제 동상 , TBC 세계가요제 최우수 가창상 등을 수상하였고 그녀의 대표곡으로는 '머무는 곳 그 어딘지 몰라도' '나 이제 여기에' 등이 있다.

     

    박경희 -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

    박경희 -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

     

    박경희 -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 [라이브]

    박경희 -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

     

    박경희 -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 [앨범]

    박경희 -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

     

    박경희 - 저 꽃 속에 찬란한 빛이 [가사]

     

    어둠에 묻혀 흘러간 그 세월의 눈물이
    사랑을 잃어 흩어진 옛 추억의 그림자
    잊을 수 없어 미련에 사무치던 슬픔이
    상처로 아픈 내가슴 깊은 곳의 그리움
    다시 한번 돌아오라 눈물 없던 시절
    그 노래여
    찬란한 태양이 빛나는 거리
    꽃피는 마음의 열리는 꿈길
    사랑의 기쁨이 샘솟는 곳에
    행복의 날개여 활짝펴라

    어둠에 묻혀 흘러간 그 세월의 눈물이
    사랑을 잃어 흩어진 옛 추억의 그림자
    잊을 수 없어 미련에 사무치던 슬픔이
    상처로 아픈 내가슴 깊은 곳의 그리움
    다시 한번 돌아오라 눈물 없던 시절
    그 노래여
    찬란한 태양이 빛나는 거리
    꽃피는 마음의 열리는 꿈길
    사랑의 기쁨이 샘솟는 곳에
    행복의 날개여 활짝펴라

    랄랄라 랄랄라~
    랄랄라 랄랄라~
    랄랄라 랄랄라~
    랄랄라 랄랄라~

    찬란한 태양이 빛나는 거리
    꽃피는 마음의 열리는 꿈길
    사랑의 기쁨이 샘솟는 곳에
    행복의 날개여 활짝펴라

     

     

    추천 정훈희 - 무인도 

     

     

    정훈희 - 무인도 [가사/듣기/칠레가요제/라이브]

    정훈희 - 무인도 '무인도'는 작사가 이종택과 작곡가 이봉조가 만든 곡으로 1975년 칠레 국제가요제에서 3위에 입상하였고 인기가수상과 최고가수상 (작곡상)을 수상한 곡이다. 정훈희는 한국

    l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