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희 - 애모 [가사/듣기/라이브]
본문 바로가기

성인 가요

김수희 - 애모 [가사/듣기/라이브]

by DreamerK

목차


    김수희 - 애모 

     

    '애모'는 1990년 1월 1일에 발매된 김수희 7집 앨범 [서울 여자] 타이틀 곡이다.

     

    유영건 작사, 작곡의 애모는 실연의 아픔을 담은 가사와 김수희 특유의 흐느끼는 듯한 애절한 창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으로, 발표 당시에는 알려지지 않은 노래였지만 1993년 신문 기사에 노래 내용이 소개가 되었고 기사를 읽은 사람들이 라디오에 신청곡이 쇄도하면서 알려지게 되었고 폭발적인 인기곡으로 차트 역주행을 하게 되었다.

     

    당시 최고 인기 그룹이었던 서태지와 아이들의 '하여가'가 4주 연속 KBS '가요톱 10' 1위를 차지하면서 골든컵을 눈앞에 두고 있었지만 김수희의 '애모'가 1위를 차지하면서 서태지와 아이들의 골든컵이 무산되는 이변 아닌 이변을 발생시키면서 '애모'가 '가요톱 10' 5주 연속 1위를 달성하며 골든컵을 차지하게 될 정도로 많은 인기와 화제가 된 곡이기도 하다.

     

    '애모'는 1993년 한국 노랫말 대상을 수상하였고, 박정현이 영어로 번안하여 부르기도 하였다. 또한 조관우, 김종서, 부활의 김동명이 리메이크를 한 곡이기도 하다.

     

     

    김수희 - 애모 [듣기] 

    김수희 - 애모
     
     

    김수희 - 애모 [라이브]

    김수희 - 애모 

     

    김수희 - 애모 [앨범]

    김수희 - 애모

     

    김수희 - 애모 [가사]

     

    그대 가슴에 얼굴을 묻고 

    오늘은 울고 싶어라
    세월의 강 넘어 우리 사랑은
    눈물 속에 흔들리는데

    얼만큼 나 더 살아야 

    그대를 잊을 수 있나
    한마디 말이 모자라서
    다가설 수 없는 사람아

    그대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작아지는가
    그대 등 뒤에 서면 

    내 눈은 젖어 드는데

    사랑 때문에 침묵해야 할 

    나는 당신의 여자
    그리고 추억이 있는 한 

    당신은 나의 남자요

    그대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작아지는가
    그대 등 뒤에 서면 

    내 눈은 젖어 드는데

    사랑 때문에 침묵해야 할 

    나는 당신의 여자
    그리고 추억이 있는 한
    당신은 나의 남자요

    당신은 나의 남자요

     

     

    추천 ☞ 김수희 - 멍에

     

    김수희 - 멍에 [가사/듣기]

    김수희 - 멍에 1982년 10월 26일에 발매된 김수희 1집 앨범 [멍에/다시 한 번 생각해 줘요] 타이틀 곡. 부산 출생으로 숙명여고를 졸업한 김수희는 미8군 무대에서 밴드 블랙캣츠로 활동하였다. 1976

    l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