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에 좋은 음식 , 최고의 항암식품 4가지
본문 바로가기

건강 100세

항암에 좋은 음식 , 최고의 항암식품 4가지

by DreamerK

목차


    현대인이 가장 두려워하며 고치기 힘든 질병들 중 하나가 바로 암입니다. 
    암은 성인 남녀 누구라도 발병할 수가 있고 예외가 없는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암은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과 밀접하며 평소에도 구하기 쉬운 식품들인 콩가루, 마늘, 깨, 식초는 암을 억제하며, 암을 예방하는 4대 항암제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이 4가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암을 예방하는 거는 물론 건강을 지켜 주는 음식들입니다.
    암을 예방하며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는 생활 속 건강식품이자 4대 항암제라고 불리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콩가루 효능

    항암에 좋은 음식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의 수는 무려 60조 개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세포들의 주성분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하거나 질이 나쁜 단백질을 섭취하면 건강을 해치기 쉽습니다.
    콩은 단백질을 대표하는 음식이자, 매우 좋은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콩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우리 몸의 세포를 건강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며, 암을 예방하며 암의 발생을 어제하고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콩에는 리놀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여러 가지 질병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콩이 함유하고 있는 리놀산은 육류를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의 식습관 및 동물성 지방을 섭취하며 생긴 혈관 내에 찌꺼기처럼 쌓이는 물질인 콜레스테롤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을 하며 혈관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하는데 리놀산은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평소에 콩을 많이 섭취하면 동맥경화증 및 고혈압, 이상지질혈증인 고지혈을 예방을 하며 각종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마늘 효능

    항암에 좋은 음식

    자연이 준 최고의 건강 음식으로 알려진 마늘은 면역력을 좋게 하며 암을 예방하는 항암 효과가 뛰어난 식품들 중 단연 최고의 식품입니다. 많은 연구 결과 마늘은 암세포의 증식을 강력하게 억제해서 암의 초기 치료 또는 연명 치료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게르마늄과 기타 미지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어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 주어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또한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있어 살균과 항균 효과가 있어서 우리 몸속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깨 효능

    항암에 좋은 음식

    맛이 고소하고 냄새도 좋은 깨도 빼놓을 수 없는 항암제 중 하나입니다. 깨는 피와 살을 맑게 하고 혈관을 청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깨를 100일 먹으면 모든 병이 완치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예전부터 건강 음식으로 잘 알려진 식품입니다. 

    깨에는 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깨 지방질의 40%는 오레인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레인산은 대장암의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깨에는 풍부한 양질의 식물성 지방 성분인 레시틴을 포함하고 있으며 레시틴은 뇌 활성 물질 중 하나로,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또한 레시틴은 우리 몸의 신경세포를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4. 식초 효능

    항암에 좋은 음식

    식초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서 성인병과 암을 예방해주며, 피로를 없애주는 최고의 식품입니다.

    우리의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품 중 하나인 식초는 새콤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으며 우리 신체를 깨끗하게 정화시키는 식품입니다. 식초는 백혈구를 만드는 림프구의 수를 증가시켜 면역력을 좋게 합니다.

    식초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식초가 포함하고 있는 유기산 성분은 폐 기능을 좋게 하고 간 해독작용을 하여 간 기능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는 체내에 쌓이는 나쁜 균들을 없애주는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하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촉진제이자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촉진제 역할을 합니다.

    식초는 소화기능을 좋게 하며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며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 식품입니다.

     

     

    추천 ☞ 심장에 좋은 음식 & 심장에 안좋은 음식

     

    심장에 좋은 음식 & 심장에 안좋은 음식 정리합니다.

    평소에 심장을 건강하게 지키는 식사를 하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고 심장질환으로 발전할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심장에 좋은 음식과 심장에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봅

    l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