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 - 빈잔 , 임영웅 - 빈 잔 , 김희재 - 빈잔 [가사/듣기/라이브]
본문 바로가기

성인 가요

남진 - 빈잔 , 임영웅 - 빈 잔 , 김희재 - 빈잔 [가사/듣기/라이브]

by DreamerK

목차


    남진 - 빈 잔

     

    '빈잔'은 1982년에 발매된 남진 정규 앨범 [남진 82] 타이틀 곡이다. 

     

    1980년에 미국으로 이민을 간 후 1982년 귀국하여 앨범을 발표하였지만 남진은 방송활동 금지로 노래를 부를 수 없었다. 앨범의 타이틀 곡인 '빈잔'이 입소문으로 인기를 얻다가 1990년대에 크게 히트한 곡이 되었다.

     

    '빈잔'은 조운파 작사, 박시춘 작곡의 정통 트로트 곡으로, 시적인 가사와 감성을 건드리는 멜로디로 중, 장년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TV조선 '뽕숭아학당'에서 임영웅이 '사랑의 콜센타'에서 김희재가 각각 '빈 잔'을 불러서 화제가 된 곡이기도 하다.

     

    남진 - 빈 잔

     

    남진 - 빈 잔 [노래]

    남진 - 빈 잔

     

    임영웅 - 빈 잔 [노래]

    임영웅 - 빈 잔

     

    김희재 - 빈 잔 [노래]

    김희재 - 빈 잔

     

    남진 - 빈 잔 [남진 82/앨범]

    남진 - 빈 잔

     

    남진 - 빈 잔 [가사]

     

    그대의 싸늘한 눈가에 고이는
    이슬이 아름다워
    하염없이 바라보네
    내 맘도 따라 우네

    가여운 나의 여인이여
    외로운 사람끼리
    아 만나서 그렇게 또 정이 들고

    어차피 인생은
    빈 술잔 들고 취하는 것
    그대여 나머지 설움을
    나의 빈 잔에 채워 주오

    그대의 싸늘한 눈가에 고이는
    이슬이 아름다워
    하염없이 바라보네
    내 맘도 따라 우네

    가여운 나의 여인이여
    외로운 사람끼리
    아 만나서 그렇게 또 정이 들고

    어차피 인생은
    빈 술잔 들고 취하는 것
    그대여 나머지 설움을
    나의 빈 잔에 채워 주오

    나의 빈 잔에 채워 주오

     

     

    남진 - 가슴 아프게 [가사/듣기/라이브]

     

    남진 - 가슴 아프게 [가사/듣기/라이브]

    남진 - 가슴 아프게 남진의 가슴 아프게는 1967년에 발표한 곡으로 작사가 정두수와 작곡가 박춘석이 만든 곡으로 남진을 슈퍼스타로 만든 곡들 중 대표적인 곡이다. '가슴 아프게'는 1966년 작

    lsoso.tistory.com

     

    남진 - 상사화 [가사/듣기/라이브]

     

    남진 - 상사화 [가사/듣기/라이브]

    남진 - 상사화 '상사화'는 2014년 4월 9일에 발매된 남진 정규 앨범 [남진 2014 (파트너)] 수록곡이다. '상사화'는 김병걸 작사. 김동찬 작곡의 곡으로 슬프고 애절한 멜로디의 노래로 2020년 '내일은

    l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