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표 - 천년지기 [가사/듣기]
본문 바로가기

성인 가요

유진표 - 천년지기 [가사/듣기]

by DreamerK

목차


    진표 - 천년지기

    2009년에 발매된 유진표 3집 

    앨범 [천년지기] 타이틀 곡


    광운대학교 실용 음악과 출신의 

    유진표는 2003년 1집 '울라리오'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하였다. 


    2005년에 2집 앨범 

    [사랑하고 싶어요]를 발표였고  

    2009년 3집 앨범 [천년지기]를 

    발표하며 타이틀 곡인 

    '천년지기'가 히트하며 이름없는 

    무명가수에서 벗어났다.


    정동진 작사,김동진 작곡의 

    '천년지기'는'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영원히 변치 말고 함께 하자'는 

    내용의 '진한 우정'과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노래이다.


    2013년 한글날 KBS 라디오의 

    '아름다운 대중가요 노래 가사'로 

    선정이 되었다.


    각종 모임에서 단합가로 많이 애창이 

    되며 성인가요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곡이 되었다.


    ■ 유진표 - 천년지기 [감상]


    ■ 유진표 - 천년지기 [앨범]

    천년지기 유진표


    ■ 유진표 - 천년지기 [가사]


    1.

    내가 지쳐 있을때 내가 울고 있을때

    위로가 되어준 친구

    너는 나의 힘이야 너는 나의 보배야

    천년지기 나의 벗이야

    친구야 우리 우정의 잔을

    높이들어 건배를 하자

    같은 배를 함께타고 떠나는 인생길

    네가 있어 외롭지 않아

    너는 정말 좋은 친구야


    2.

    내가 외로워 할때 내가 방황을 할때

    위로가 되어준 친구

    너는 나의 힘이야 너는 나의 보배야

    천년지기 나의 벗이야

    친구야 우리 우정의 잔을

    높이들어 건배를 하자

    같은 배를 함께타고 떠나는 인생길

    네가 있어 외롭지 않아

    너는 정말 좋은 친구야


    친구야 우리 우정의 잔을

    높이들어 건배를 하자

    같은 배를 함께타고 떠나는 인생길

    네가 있어 외롭지 않아

    너는 정말 좋은 친구야

    너는 정말 멋진 친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