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철 - 황진이 [가사/듣기]
본문 바로가기

성인 가요

박상철 - 황진이 [가사/듣기]

by DreamerK

목차


    박상철 - 황진이


    2007년 3월에 발매된 박상철 4집 앨범 [황진이] 타이틀 곡.


    2005년에 발매된 3집 앨범 타이틀 곡인 '무조건'이 초대박 히트를 치며

    국민가요로 자리매김하며 노래방 애창곡 1위를 자리매김 하게 된다. 


    이어서 3집 앨범 타이틀 곡인 '황진이'가 '무조건'의 뒤를 이어서 트로트

    바람을 일으키는 곡이 되었다.


    강원도 삼척 출신의 박상철은 2006년 제16회 서울가요대상 성인가요 부문 

    본상 수상과 제6회 대한민국 전통가요 남자 최고 가수왕상을 수상하였다.


    '황진이'의 원래 제목은 '띵호와' 였는데 '황진이'가 나을 것 같아서 제목을

    바꿨다고 한다.


    '황진이'는 신나는 리듬과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곡이다.


    ■ 박상철 - 황진이 [감상/가사]



    ■ 박상철 - 황진이 [4집 앨범]

    박상철 황진이


    ■ 박상철 - 황진이 [가사]


    어얼씨구 저절씨구 너를 안고 내가 내가 돌아간다 

    황진이 황진이 황진이

    내일이면 간다 너를 두고 간다 황진이 너를 두고 

    이제 떠나면 언제 또 올까 사랑아 사랑아 내 사랑아

    개나리도 피고 진달래도 피고 뻐꾸이도 울텐데

    그리워서 어떻게 살까 능수버들 늘어지고 소나기 

    내리면 보고파서 어떻게 살까

    그래도 가야지 너를 위해 가야지 황진이 너를 위해

    내가 사랑한 나의 황진이 사랑아 사랑아 내 사랑아


    어얼씨구 저절씨구 너를 안고 내가 내가 돌아간다 

    황진이 황진이 황진이

    내일이면 간다 너를 두고 간다 황진이 너를 두고 

    이제 떠나면 언제 또 올까 사랑아 사랑아 내 사랑아

    봄 여름가고 가을이 가고 겨울이 지나가면 

    그리워서 어떻게 살까 하늘에 꽃송이 하얗에 내리면 

    눈물나서 어떻게 살까

    그래도 가야지 너를 위해 가야지 황진이 너를 위해

    내가 사랑한 나의 황진이 사랑아 사랑아 내 사랑아

    어얼씨구 저절씨구 너를 안고 내가 내가 돌아간다 

    황진이 황진이 황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