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희 - 애모 [가사/듣기]
본문 바로가기

성인 가요

김수희 - 애모 [가사/듣기]

by DreamerK

목차


    김수희 - 애모


    1990년에 발매된 김수희 7집 앨범 [서울女子] 수록곡.


    앨범은 1990년에 발매되었지만 앨범 수록곡인 '애모'가

    1993년에 뒤늦게 크게 히트를 치며 역주행곡이 되었다.


    '애모'가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KBS 가요톱 10'의 '서태지와 아이들'의'하여가'의 골든컵을 

    지하며 김수희의 '애모'가 골든컵을 차지하는 이변이 생겨날 

    정도로 '애모'의 인기는 대단하였다.


    또한 연말에도 '서태지와 아이들'을 제치고 가요대상을 수상하였다.


    '애모'가 얼마나 대단한 곡이었는지는 수상 경력으로 말해준다.


    제 4회 서울가요대상 본상

    1993년 가요톱10 골든컵 (애모)

    1993년 한국 노랫말 대상 (선곡: 애모)

    1993년 KBS 가요대상 대상 수상

    1993년 MBC 10대 가수 가요제 대상 수상

    1993년 올해의 스타상 가수부문 우수상

    1993년 MBC 결정최고인기가요 1위 (4주 연속, 통산 5주)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으로 박정현이 영어로 번안하여 

    리메이크 하기도 하였다.


    ■ 김수희 - 애모 [감상]


    ■ 김수희 - 애모 [7집 앨범]


    ■ 김수희 - 애모 [가사]


    그대 가슴에 얼굴을 묻고 오늘은 울고 싶어라

    세월의 강 넘어 우리 사랑은 눈물속에 흔들리는데

    얼만큼 나 더 살아야 그대를 잊을 수 있나

    한마디 말이 모자라서 다가설 수 없는 사람아


    그대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작아지는가

    그대 등 뒤에 서면 내 눈은 젖어 드는데


    사랑 때문에 침묵해야 할 나는 당신의 여자

    그리고 추억이 있는 한 당신은 나의 남자여


    그대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작아지는가

    그대 등 뒤에 서면 내 눈은 젖어 드는데

    사랑 때문에 침묵해야 할 나는 당신의 여자

    그리고 추억이 있는 한 당신은 나의 남자요

    당신은 나의 남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