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 그 겨울의 찻집 [가사/듣기/라이브]
본문 바로가기

국내 가요

조용필 - 그 겨울의 찻집 [가사/듣기/라이브]

by DreamerK

목차


    조용필 - 그 겨울의 찻집


    1985년 11월에 발매된 조용필 

    8집 앨범 [趙容弼 Vol.8] 수록곡.


    전작인 조용필 7집앨범이 젊은층을 

    겨냥한 락과 뉴웨이브 사운드를

    구사하였다면 8집 앨범은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앨범이었다.


    트로트와 발라드로 구성이 되어 

    '허공', '킬리만자로의 표범', 

    '바람이 전하는 말', '그 겨울의 찻집'

    등이 많은 인기를 끌었다.


    '그 겨울의 찻집'은 양인자 작사,

    김희갑 작곡으로 원래는 양인자 극본의 

    라디오 드라마 주제곡으로 주인공이었던 

    왕영은이 먼저 불렀던 곡이다.


    ‘그 겨울의 찻집’은 대중적이면서도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 때문에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으로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애창되어지는

    노래이기도 하다. 


    ■ 조용필 - 그 겨울의 찻집 [감상]


    ■ 조용필 - 그 겨울의 찻집 [8집 앨범]

    조용필 그 겨울의 찻집


    ■ 조용필 - 그 겨울의 찻집 [가사]


    바람 속으로 걸어 갔어요

    이른 아침의 그 찻집

    마른 꽃 걸린 창가에 앉아

    외로움을 마셔요


    아름다운 죄 사랑 때문에

    홀로 지샌 긴 밤이여

    뜨거운 이름 가슴에 두면

    왜 한숨이 나는 걸까

    아 웃고 있어도 눈물이 난다

    그대 나의 사랑아


    아름다운 죄 사랑 때문에

    홀로 지샌 긴 밤이여

    뜨거운 이름 가슴에 두면

    왜 한숨이 나는 걸까

    아 웃고 있어도 눈물이 난다

    그대 나의 사랑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