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효능 효과 9가지 정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건강 100세

생강 효능 효과 9가지 정리합니다

by DreamerK

목차


    건강에 좋은 생강의 놀라운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 혈액 응고를 억제합니. 

    생강의 효능

    나이가 들수록 혈관과 관련된 질병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년 여성의 경우 뇌경색과 심근경색, 고혈압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체크를 해주어야 됩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도 생강이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생강이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해 혈전을 막아 뇌경색과 심근경색, 고혈압을 예방 및 개선한다고 합니다.

     

     

    2. 생강을 먹으면 2개의 심장이 부럽지 않습니다. 

    생강의 효능

    건강한 심장의 필수 조건은 일정한 혈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생강은 심장을 강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심근을 자극해 수축력을 높이지만 맥박을 천천히 떨어뜨려서 혈압을 10~15mmHg 정도로 낮춰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강심제인 '지키타리스'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강만큼 심장에 더 좋은 식품도 없습니다.

     

     

    3. 소화 흡수 능력을 향상해 줍니다. 

    생강의 효능

    소화 불량은 여성들의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입니다. 1년 365일 착용하는 브래지어로 인해 소화 불량이 올 수 있으며, 스트레스와 냉증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오랫동안 소화가 잘 안 된다면 생강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위장 내 벽의 혈액 순환을 도와 위장 활동을 촉진, 소화 흡수력을 높여줍니다.

     

     

    4. 식중독을 예방하여 줍니다. 

    생강의 효능

    조금만 잘 못 먹으면 쉽게 식중독에 걸리고 위궤양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생강에는 항궤양 성분이 있어 위장병이나 속앓이를 하는 사람들에게 보약이나 다름없습니다. 위궤양의 원인균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비롯하여 대장균과 살모넬라균, 황색 포도상구균 등의 식중독균을 모두 없애 생강만 있다면 식중독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5. 멀미나 임산부 입덧의 도움이 됩니다. 

    생강의 효능

    임산부의 가장 큰 괴로움 중의 하나가 바로 '입덧'입니다. 시도 때도 없이 메스꺼움이 올라오니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도 없습니다.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은 메스꺼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임산부에게 좋다고 합니다.

    유럽의 산부인과 학회지에 따르면, 입덧이 심한 30명의 임산부에게 매일 1g의 생강 분말을 먹게 했더니 메스꺼움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속이 안 좋거나 멀미, 입덧을 할 경우 생강을 챙겨보세요.

     

     

    6. 남자와 여자의 생식 기능을 향상합니다. 

    생강의 효능

    생강은 생식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남자의 경우 정자를 조금 더 빨리 움직이게 하며, 여장의 경우 생리 불순을 치료하고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등 특히 여자의 생식 기능에 좋습니다. 또한 임신 중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오메가 3와 칼슘, 엽산, 마그네슘 등이 과일보다 많이 들어 있어 엄마가 되고 싶다면 생강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어지러움과 현기증을 예방합니다. 

    생강의 효능

    여성 대다수가 한 번쯤은 빈혈이나 현기증을 겪어 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원인은 귓속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우일 확률이 높습니다. 생강은 귓속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현기증과 귀울림을

    예방하므로 어지러움이 느껴질 때마다 생강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8. 우울증을 개선합니다. 

    생강의 효능

    우울증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지만 중년 여성들에게서 특히 많이 나타나는 것은 바로 '갱년기' 때문입니다.

    갱년기 우울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생강이 도움이 됩니다. 생강에는 기를 열고 우울한 기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서 한방에서는 '반하 후박탕'에 생강을 넣어 우울증 치료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9. 몸속을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생강의 효능

    갓 태어난 아기처럼 몸 안을 깨끗하게 할 수는 없지만, 꾸준히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해 정화시키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하지만 오염된 피나 음식물의 독과 체액으로 인한 독소를 배출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 생강을 이용하면 혈액을 순환시켜 발한, 배뇨와 배변을 촉진시켜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여 몸 안을 깨끗하게 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Tip  생강을 맛있게 먹는 방법

    생강을 맛있게 먹는 방법

    생강초 꿀 음료는 아이들도 좋아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사과를 무려 12개나 갈아 넣어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과실주용 용기에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썬 생강 1쪽과 식초 1컵 , 꿀 2 큰술을 넣고 2~3시간 숙성시킨 뒤 사과 12개를 믹서에 갈아 만든 사과 주스에 섞어 먹으면 됩니다. 피로 회복에도 좋고 식욕 부진, 위장 기능 저하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을 손쉽고 간편하게 먹고 싶다면 생강 편강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천 ☞ 비타민 C 효능과 권장량 부작용

     

     

    비타민 C 효능 , 비타민 C 하루 권장량 , 비타민 C 부족증상 , 비타민 C 과다복용 부작용 정리합니

    비타민 C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비타민을 꼽으라면 비타민C가 제일 많이 애용이 되고 있습니다. 종합영양제는 섭취를 안 해도 비타민C는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l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