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세 이후에 꼭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제 / 영양제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건강 100세

50세 이후에 꼭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제 / 영양제 부작용

by DreamerK

목차


    50세-이후에-꼭-챙겨야-하는-필수-영양제
    50세 이후에 꼭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제

     

    50세 이후에 꼭 챙겨야 하는 영양제 

     

    나이가 들면서 챙겨햐 하는 영양제들이 있습니다, 50세 이후에 우리 몸에 필요한 여러 가지 필수 영양제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종합비타민제

     

    과중한 업무와 공부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수험생이라면 피로를 이기고 활력을 증진시키는 비타민 B군 위주로, 노화나 성인병의 위험이 높은 중년 이후 연령층이라면 항산화 작용이 큰 비타민 A와 C, E 위주로 선택합니다. 

     

    종합비타민제는 알약이 크고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합성 비타민제보다 천연 비타민제가 좋습니다.

     

     

    칼슘제

     

    현재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가 '칼슘'입니다.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 이외에 '신진대사의 숨은 실력자'란 별명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칼슘은 스트레스로 날카롭게 곤두선 신경을 누그러뜨리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 3

     

    오메가-3는 등 푸른 생선이나 들기름, 호두 등 견과류에 많은 기름입니다. 머리를 좋게 한다는 뇌세포의 영양 물질 DHA도 오메가-3의 일종입니다. 

     

    매일 3~4g 정도 필요하지만 고등어 두 토막(100g)을 먹어도 0.4~1.8g밖에 섭취할 수 없습니다. 

     

    또한 최근 생선의 수은 등 중금속 오염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만큼 알약 형태로 오메가-3를 복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고혈압과 비만, 고지혈증, 흡연 등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 요인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오메가-3 영양제를 매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약의 총중량에서 유화제를 제외한 실제 오메가-3(DHA+EPA) 함량의 비중이 높을수록 바람직합니다.

     

     

    영양제의 부작용에 관하여

     

    영양제의 부작용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대단히 과장된 견해입니다. 

    알다시피 영양제는 겉으로 보이는 형태만 알약이지, 실제 내용물은 우리가 먹는 음식과 동일합니다. 

     

    실제로 미국 등 선진국에선 슈퍼마켓에서도 영양제를 팔고 있습니다. 

    하루 한두 알 정도의 복용이라면 어떠한 의학적 부작용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양제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12시간 간격으로 아침과 저녁 하루 두 차례 복용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감기, 기침, 가래, 해열에 좋은 음식 -

     

    감기, 기침, 가래, 해열에 좋은 음식 - 배

    배 효능 및 부작용 가을에 대표적인 제철 과일인 배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예로부터 배는 기침, 천식 등 기관지에 좋은 약재로 사용될 정도로 잘 알려진 과일입니다. 배는 껍질째

    lsoso.tistory.com

    노안에 좋은 음식 및 노안에 좋은 영양

     

    노안에 좋은 음식 및 노안에 좋은 영양제

    노안이란? 노안의 사전적 정의는 '수정체의 노화 현상으로 인한 시력의 장애. 또는 그런 눈. 수정체의 노화로 초점이 망막의 뒤에서 맞추어져 가까운 곳을 잘 볼 수 없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노

    lsoso.tistory.com

    간에 좋은 음식 22

     

    간에 좋은 음식 22가지

    간은 우리 몸의 해독 기관으로 체내의 오염된 부분을 정화시키고 우리 몸속 해독의 75%를 담당하는 가장 중요한 장기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간은 70% 이상 손상이 되어도 자각 증상이 거의 없기

    lsoso.tistory.com

    비타민 B 효능 , 비타민 B 부족증상 , 비타민 B 부작용 정리합니

     

    비타민 B 효능 , 비타민 B 부족증상 , 비타민 B 부작용 정리합니다.

    비타민 B군의 효능과 권장량 결핍증 과잉증 공급원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비타민B1 효능, 비타민B1 권장량, 비타민B1 부족증상, 비타민B1 과잉증,비타민B1 공급원 비타민B1 티아민 (Thiamine) 이라고

    lsoso.tistory.com

    항암에 좋은 음식 , 최고의 항암식품 4

     

    항암에 좋은 음식 , 최고의 항암식품 4가지

    현대인이 가장 두려워하며 고치기 힘든 질병들 중 하나가 바로 암입니다. 암은 성인 남녀 누구라도 발병할 수가 있고 예외가 없는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암은 공포의

    lsoso.tistory.com